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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평 인스타그램 마케팅, 그렇게 하는게 아닙니다

by 의명 2020. 5. 17.

인스타그램 마케팅, 그렇게 하는게 아닙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그렇게 하는게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마케팅에 관심이 있어서 공부중인 청년입니다

이번에 부산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한 인스타그램 강의를 듣고

서평단 이벤트에 당첨되어 책을 지원받아 독서평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프롤로그

큰 타이틀 관련된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발견, 어떻게 하면 쉽게 발견될까?

2. 연결, 우리는 어떻게 연결될까?

3. 탐색, 탐색하기 좋은 계정은 무엇일까?

4. 쇼핑, 인스타그램 커머스

5. 게시물 외 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능

6. 업종별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세부 목차
세부목차

큰 타이틀과, 세부 목차들을 보면 처음 SNS를 접해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알찬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였습니다.

#네와브 #김종영강사 강의, 책에서 강조하는 발견, 연결, 탐색, 쇼핑에 대해서 느낀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발견

저는 예전에 페이스북때 형식으로 인스타도 똑같이 하면 되겠지 생각하고,

저는 이때까지 이미지에 장문의 글을 적어 인스타그램에서 홍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대, 인스타그램은 기존의 블로그나, 페이스북의 형식이 아닌 장문의 말보다는

상대방의 손가락을 멈출 수 있게끔 신선하거나,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 궁굼증이 유발되는 이미지 등으로

소통해야 된다는 점, 그리고 인스타그램의 취지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보정 및 필터 기능, 사진 및 동영상 편집 앱 등을 이용하여

이미지 하나로 모든 것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기능이나 기타 여러가지 기능들, 그리고 UGC 콘텐츠를 활용하는

전력적인 방법들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해야 한다는 점도 저에게 크게 와닿는 부분이였습니다

2. 연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 차이는 바로 페이스북은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나열해주는 수평적인 관계로 확산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인스타그램은 동일 관심사 키워드 아래 사람이 모이는 수직적인 구조였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흥미가 있었던 부분은 둘러보기 기능입니다

둘러보기 기능은 선택한 게시물과 비슷한 정보, 즉 내가 관심있는 게시글을 나한태 보여주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좀더 오랜 시간 머물 수 있게끔 플랫폼을 구현했다는 것이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추가로 해쉬태그를 잘 이용해야 된다는 점도 책에 설명이 잘되어 있었는데

연관 해쉬태그에 속해 있는 중소 해쉬태그를 이용해서 메이저 해쉬태그로 이용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각 시즌별로 시즌 해쉬 태그를 잘 이용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홍보를 더 잘할 수 있을 거라고 느꼈고

해쉬 테그를 분석하기 위한 네이버 검색 광고의 키워드 분석 도구나 스타태그 사이트를 이용해서

끊임 없는 분석을 통해 나만의 태그를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3. 탐색

탐색하기 좋은 구조로 만들어서 피드를 유지 시켜야 한다

인스타그램은 기본적으로 3열 그리도 형식인데 이 형식에서도 몇가지의 방식이 있다고 해서 보니

1. 라인 방식 - 한 개 라인은 일정한 톤을 유지할 것

2. 바둑판 방식 - 위아래 라인과 조화를 고려할 것

3. 하나의 필터로 일관된 톤을 유지

4. 동일한 색상으로 일관된 피드로 구성

5. 여백을 주는 구도

이런 구조가 있는지도 몰랐는데 책을 보고 알게 되었으며, 이 외에도 향후에는 어떤 구조가 나올지 기대가 되고

피드 구성시 업로드 배치 구조를 생각해서 올려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방문하시는 분들의 목적에 따라 피드를 꾸려가는 것도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갑자기 음식 사진이 업로드 되면 제품을 보러 오신 분께서

음식을 보면 스펨 자료가 될 수 있으니 그 점을 유의해야 될 것 같습니다

피드 구성 계획을 도와주는 외부 솔루션 - 프리뷰

- 사진 편집, 계정 분석, 해시 태그 찾기, 계정 현황까지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예약 발행 서비스 - 스마트 포스트

- 게시물 예약 발행 기능, 다른 일을 보다가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 상황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예약 기능을 통해서

편리하게 게시물을 업로드 할 수 있어서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4. 쇼핑

인스타그램에서는 쇼핑 기능이 구현되어 있는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연동하여 샵에 제품을 등록하고

판매까지 이루어 지는 것이 있어서 많은 판매자들이 인스타그램으로 넘어오고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발견, 연결, 탐색, 쇼핑 이 4가지가 다 충족이 될 때 큰 효과를 보겠다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이기는 키포인트

마무리

인스타그램 책을 읽고, 그리고 강의를 들고 나서 내가 모르는 부분이 많았구나 라는 생각을 참 많이 했습니다

현직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현장감이나 다양한 사례를 가지고 설명해주시니 이해가 편했구요

이제부터는 책과, 강의 들었던 내용을 참고하여 조금씩 해쉬태그 분석 및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개념을 잡아주셔서 감사하구요, 알려주신 방향대로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344915 //책 관련 정보

 

인스타그램 마케팅,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달라야 한다!발견! 연결! 탐색! 쇼핑! 4개의 핵심 키워드로 꿰뚫는 인스타그램꼬박꼬박 사진을 올려도 정작 고객들에게는 별 반응이 없다.어쩌다 달린 댓글은 “맞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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